【광주=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민생당 광주시당 김옥수 대변인은 “민생당이 민주당 마케팅을 하고 있다”는 논평에 대해 “속내를 들키자 터무니없는 생트집을 잡는 꼴”이라 지적했다.

김옥수 대변인은 “호남 대통령은 안 된다는 의사표시나 다름없다”고 30일 강력히 비판했다. 

그는 이어 “ ‘호남후보 불가론’에 사로잡혀 있는 것은 아닌지 매우 우려스럽다”고 개탄했다. 

김 대변인은 “호남의 미래를 위해 호남 대통령을 만들자는 것은 모든 호남인의 염원”이라며, “호남발전과 호남 대통령 만들기를 외면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천정배 후보가 손학규 민생당 전 대표의 종로 출마를 만류한 것을 비판한 것에 대해서도  “전국적인 지지를 받는 호남출신 대권주자의 부상이 정말로 싫다는 것인지 솔직히 고백하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아울러 김 대변인은 “역대 선거에서 선거연대와 후보 단일화로 승리해왔음을 잊지 말아야 한다. 최근에는 ‘4+1 협의체’를 통해 개혁입법을 할 수 있었다는 것을 되새기기 바란다.”며 민생당과 민주당은 범민주개혁진영의 일원이라는 점을 지적했다.   

끝으로 그는 “호남유권자들은 이미 호남의 정치경쟁의 효과를 알고 계신다. 호남 대통령을 만드는 것은 호남의 오랜 낙후와 소외를 극복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길이다.”라고 강조하며, “ 호남 대통령에 반대한다는 것인지 명백히 입장을 밝히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