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센터 독거어르신 건강꾸러미 1000세트(1000만원 상당) 구매

【서산=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산물 판매를 위한 서산시의 자구노력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각계각층에서 동참이 이어지고 있다.

【서산=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산물 판매를 위한 서산시의 자구노력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각계각층에서 동참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농산물 판매가 어려워진 상황에서 지난 7일 서산시지원봉사센터(센터장 윤주문)에서는 한화토탈에서 기탁 받은 1000만원으로 서산특산품유통사업단(대표 홍진웅)을 통해 어르신 건강꾸러미 1000세트를 구매했다.

이를 위해 시는 서산시로컬푸드출하협의회를 통해 판매가 어려운 품목에 대해 일제 조사를 실시하고, 바깥출입을 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의 영양을 고려해 두부, 딸기, 사과, 표고, 달래, 상추 등 6종의 농산물과 자원봉사센터에서 제공받은 쌈장, 마스크, 라면, 추어탕을 포함해 총 10종으로 농산물 건강꾸러미를 만들었다.

맹정호 서산시장도 지난 6일 농산물 건강꾸러미 소분 및 포장작업에 참여해 작업을 실시하고 포장작업자들을 격려 했다.

포장된 농산물 건강꾸러미는 7일 각 읍면동 봉사센터 지점을 통해 관내 홀로 사시는 어르신 세대에 전달됐다.

제20전투비행단(단장 홍순택)에서도 군인가족을 대상으로 사전 주문을 받아 900여만원 상당의 농산물을 구매하며 지역 농산물 팔아주기에 동참했다.

제20전투비행단에서 구매한 농산물은 쪽파, 딸기, 방울토마토, 표고버섯 등 7종의 신선 농산물로 부대관계자가 군인 세대에 직접 배달하고, 구매비용도 농가에 신속하게 입금처리 했다.

맹정호 시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농가의 어려움이 크지만 각계각층에서 지역 농산물 팔아주기에 동참해 큰 희망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산물의 지역 우선 소비 차원에서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탕으로 지역 농산물 소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3월 25부터 27일까지 3일 간, 학교급식용 친환경농산물과 수출 길이 막힌 딸기, 6쪽마늘 등의 판매행사를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진행해 3300여만원 상당의 농산물을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시가 시도한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판매행사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더해져 전국적인 주목을 받은 바 있으며, 타 지자체에서도 서산시 사례 도입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