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 현장 맞춤형 교수학습 지원 자료 개발

【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대전교육정보원은 교사들의 원격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해 자료 제작 방법 및 플랫폼 활용 방법 등의 ‘With Me’ 동영상을 제작, 대전교육포털(에듀랑) 내 교수학습지원센터와 대전교육정보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원하고 있다.

온 국민의 염려 속에 모든 초중고생 원격개학과 함께 온라인 수업이 이루어졌다.

이로 인해 모든 교사들에게 원격수업을 운영함에 있어 교과 전문성뿐 아니라 원격수업을 위한 장비 및 플랫폼 활용에 대한 전문성도 요구되고 있다.

With Me 동영상에는 구글의 드라이브 등 수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온라인 도구 활용 방법, 구글 클래스 룸을 개설하는 방법, MS TEAMS를 개설하는 방법 등 교사들이 플랫폼을 활용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부분만을 선택해서 볼 수 있도록 모듈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With Me 동영상은 학교현장에서 원격수업에 전문성을 갖추고 이미 활용하고 있는 교사들을 개발위원으로 위촉하여 제작했다.

앞으로도 교사들의 수업지원의 요구가 발생했을 때 즉시 지원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정보원은 앞서 4월초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와 협업했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을 활용한 원격 수업영상 제작 방법, 파워포인트 활용 간단한 원격수업활용 등 원격 수업 지원 동영상 5편을 제작⸳배포해 원격수업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사역량을 강화한바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