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이전까지 1억 5000만 원 투입해 위험 수목 362본 제거 예정

【서천=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충남 서천군은 군민 생활에 불편과 인명·재산상 피해가 우려가 있는 주택지 주변 위험 수목을 제거하는 ‘재해 위험목 제거 사업’을 실시하며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제공=서천군)

【서천=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충남 서천군은 군민 생활에 불편과 인명·재산상 피해가 우려가 있는 주택지 주변 위험 수목을 제거하는 ‘재해 위험목 제거 사업’을 실시하며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사업은 태풍 등 강우나 강풍에 나무가 쓰러져 발생할 수 있는 재난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군은 1억 5000만 원을 투입, 수목 362본을 제거할 계획이다.

군은 지역 내 모든 읍면을 대상으로 사업 대상지를 조사해 현장 확인을 거쳐 대상목을 선정했으며, 대부분 수령 50년 이상의 큰 나무로 일반인들이 벌목하기에는 위험한 수목들로 파악됐다.

제거 대상 수목들은 주택지와 가까워 벌목 시 인접 주택이나 주변의 지장물에 피해가 있을 가능성이 있어 벌목 전문가와 함께 중장비를 이용해 피해를 최소화해 작업하며, 6월 이전에 제거 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종천면 장구리에 거주하는 김 모 씨는 “그동안 바람이 불거나 비가 오면 불안했는데 이렇게 군에서 위험한 나무를 제거해 주어 너무 감사하다”며 “위험한 나무가 주변에 많은데 사업을 더 확대해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노박래 군수는 “주택 피해 우려목 등 산림재난에 의한 인명·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현장 확인과 발굴로 군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