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코리아플러스와 코리아프러스, 코리아플러스방송은 '신문활용교육지도자' 전문기자 교육을 오는 8일 금요일 오후 2~4시까지 대한민국팽생학습지원센터 호남본부 전북 김제센터에서 진행한다.

【김제=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코리아플러스와 코리아프러스, 코리아플러스방송은 '신문활용교육지도자' 전문기자 세미나를 오는 8일 금요일 오후 2~4시까지 대한민국평생학습지원센터 호남본부 전북 김제센터가 위치한 전북 김제시 동서 10길 57 (김제시립도서관 뒤 주차장 앞)에서 진행한다.

장영래 코리아플러스 대표는 “세상의 모든 변화는 미디어에서 시작된다”며 “연결이 지배하는 미디어 세상을 시민기자들과 만들어 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에 "신문활용교육지도자 과정은 삶을 살아가는 데 유용한 학습도구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행사에 관한 문의는 장영래 코리아플러스 대표이사 010-4408-4478로 하면 된다.

연수기간은 5월 금요일 한 달이다.

비용은 8만원으로 입금게좌는 농협 301-0190-7092-81 (주)코리아플러스 이다.

‘신문활용교육지도자’ 연수과정은 △인터넷신문 △ 인터넷방송 일간신문이란 무엇인가(코리아플러스 편집국장 강경화)라는 주제로 강좌가 진행된다.

이어 △자기주도학습 마인드맵 △창의적인 글쓰기 △기사 작성하기와 기사송고(편집하기) 등의 실무기자교육이 진행된다.

한편 이번 연수를 마치면 코리아플러스와 한국평생학습지원센터의 실문활용교육지도자 자격증이 발급된다.

아울러 참가자들은 강좌를 수료한 뒤 심화과정을 거쳐 인터넷신문 코리아프러스와 코리아플러스, 코리아플러스방송의 교육전문기자로 활동하게 된다.

코리아플러스는 지난 2015년부터 학교신문만들기를 진행하고 있다. 2016년 충남교육청과 협약이후 충북교육청, 대전교육청과 협약을 맺고 이를 진행해 오고있다.

2016년부터 코리아플러스(회장 류상현)는 대한민국평생학습지원센터(이사장 천광로)와 '신문활용교육지도자' 전문기자단을 모집, 교육해 오고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