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은주 유성구의회 의원, 공정관광 육성 및 지원 조례 대표발의
황은주 유성구의회 의원, 공정관광 육성 및 지원 조례 대표발의
  • 장영래 기자(adjang7@gmail.com)
  • 승인 2020.05.12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대전시 유성구의회 황은주 의원(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 한 ‘대전광역시 유성구 공정관광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이 지난 달 29일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사진제공=유성구의회)

【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대전시 유성구의회 황은주 의원(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 한 ‘대전광역시 유성구 공정관광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이 지난 달 29일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대전광역시 유성구 공정관광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은 유성구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관광자원을 통해 발생한 이익과 사회ㆍ문화적 성과를 지역주민에게 공정하게 환원하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공정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이 조례안은 공정관광 육성 및 지원계획 수립을 통해 공정관광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전문인력양성, 재원조달 계획은 물론 공정관광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위원회 설치 등을 규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황은주 의원은 “지금까지의 관광정책이 외래 관광객 유치에 집중하는데 그쳤다면 이제는 지역 주민이 주도하는, 그래서 주민의 삶을 실질적으로 바꾸는 관광정책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조례안을 통해 관광객과 지역공동체 간 호혜적 교류가 지속될 수 있는 공정관광의 제도적 기틀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