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코리아플러스 충남천안취재본부는 13일 오후2~4시까지 천안시청 1층에서 디지털콘텐츠 수업모형을 가지고 창의력체험교실을 학습 한 뒤 토론하고 있다. / 코리아플러스 김태화 기자

【천안=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코리아플러스 충남ㆍ천안취재본부는 13일 오후2~4시까지 천안시청 1층에서 디지털콘텐츠 수업모형을 가지고 창의력 체험교실을 학습 한 뒤 토론했다.

이날 진행된 창의력 체험교실 만들기를 위한 미디어교육은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기 위한 교육방법을 체험했다.

최근 21세기 지구촌의 화두로 커뮤니케이션이 미디어를 주축으로 세계환경의 코로나 펜테믹을 극복할 수 있는 학습방법론으로 제기되고 있다.

특히 온라인 학습자들을 어떻게 평가 할 것인가를 해결하기 위한 학습방법을 토론했다.

장영래 대표는 이날 코리아플러스와 코리아프러스, 코리아플러스방송이 2020 제 17회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회를 진행하고 있다며, 텍스트와 이미지, 영상을 활동한 학습자들의 학습자료를 평가할 수 있는 방법의 하나로 제시했다.

한편 코리아플러스는 학교신문 만들기 등 디지털미디어활용 자기주도학습을 교육과 강의, 연구활동을 비영리민간단체 대한민국평생학습지원센터와 함께 교육현장에서 진행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