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코리아플러스 충남ㆍ 천안취재본부는 지난 4~5월 한달간 천안시청 1층에서 신문활용 미디어교육지도자 과정을 진행, 20일 이 과정을 학습하고 있다. / 코리아플러스 징영래 기자

【천안=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코리아플러스 충남ㆍ 천안취재본부는 지난 4~5월 한달간 천안시청 1층에서 신문활용 미디어교육지도자 과정을 진행, 20일 이 과정을 마쳤다.

이들은 디지털콘텐츠 수업모형을 가지고 창의력체험교실을 체함하고 이를 지도할 수 있도록 학습했다. 

장영래 대표이사는 먼저  자기주도학습 방법인 마인드맵핑으로 학습을 지도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실질적인 학습 체험으로 마인드맵핑을 학습했다.

먼저 직접 글의 구조화 했다.

그런다음 글 맵핑을 했다.

마지막으로 이미지 맵핑을 해 보았다.

손으로 그리는 마인드맵핑과 컴퓨터를 활용한 마인드맵핑을 완성했다.

다음으로 커뮤티케이션 표현 수단인 텍스트 이미지, 영상을 활용하는 방법을 익혔다.

특히 6하원칙으로 기사쓰기를 통해 한 문장으로 내가 가진 생각을 문장으로 표현 할 수 있도록 체험했다.

인터넷신문과 일간신문, 인터넷방송의 차이점을 알고 이를 표현 할 수 있도록 학습했다.

세번째로 창의력 체험교실을 만들기를 위해 모둠으로 학습을 지도할 수 있는 수업의 실제를 체험했다.

정치행정, 경제산업, 교육과학, 사회문화 모둠을 나눠 학습을 지도할 수 있도록 학습해 각 학교에서 진행하고 있는 자유학기제 주제선택할동과 진로탐색활동, 동아리활동의 학습을 지원 할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미디어 교육을 통한 민주시민을 양성 할 수 있도록 청소년기자단을 구성해 인터넷신문과 학교신문, 학교방송을 만들 수 있도록 학습지도 할 수 있도록 학습체험을 했다.

특히 이를 평가 할 수 있도록 평가항목을 꼼꼼히 체험했다.

이번  신문활용 미디어교육지도자 과정에는 코리아플러스방송 충남 천안본부에 김태화 본부장, 김미자ㆍ이소영 기자가 함께했다.

한편 이들은 대전민국평생학습지원센터 천안교육센터에서 천안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지도자과정을 진행한다.

 

.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