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와이파이, 물품보관함, 관광정보 등 제공

【속초=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강원도 속초시가 지역 군부대에서 복무중인 군장병 및 군인가족을 위한 군장병 쉼터·휴식공간 조성사업을 완료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사진제공=속초시)

【속초=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강원도 속초시가 지역 군부대에서 복무중인 군장병 및 군인가족을 위한 군장병 쉼터·휴식공간 조성사업을 완료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속초 도심지인 엑스포 타워 옆 두발로 광장에 조성한 쉼터는 연면적 45.83㎡(1층) 규모로 군장병과 동반 가족이 이용 할 수 있다.

군 장병 휴식편의를 위해 실내에는 무료 와이파이존, 물품보관함, 정수기, 냉·난방기와 함께 탁 트인 청초호변을 조망 할 수 있는 의자와 테이블이 설치되어 있다.

또한, 쉼터 주변에서는 매년 속초시가 주관하는 속초 국화전, 청초누리·환희 축제, 속초엑스포 야간 잔디광장 버스킹 공연 등 크고 작은 행사가 수시로 개최되고 있어 군 장병의 소중한 외출·외박을 힐링과 함께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속초시는 2007년부터 매년 군 신뢰 쌓기 운동의 일환으로 민·관·군 유대를 강화하고 군 장병 사기를 진작하여 다시 찾고 싶은 속초로 기억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모범 군 장병 속초투어’를 추진하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우리시를 찾는 잠재적 관광객인 군 장병들이 쉼터를 이용하여 속초의 맛과 멋을 찾아가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