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 손갑철 기자 = 대전 동구는 지난 22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장철민 대전 동구 국회의원 당선인을 초청해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사진제공=동구)

【대전=코리아플러스】 손갑철 기자 = 대전 동구는 지난 22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장철민 대전 동구 국회의원 당선인을 초청해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대전에서는 처음으로 열린 당선인과의 간담회에서는 황인호 동구청장과 이나영 동구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현안 및 국비·시비 지원사업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논의된 주요 현안사업은 ▲대전의료원 건립 ▲혁신도시 지정 및 공공기관 유치 ▲국립철도박물관 유치 ▲대전역 복합2구역 개발사업 ▲호국철도 역사공원 조성 ▲2단계 주거환경개선사업 ▲제3노인복지관 건립 ▲천동중학교 신설 ▲대동하늘공원 조성 ▲대청호반 명품 조망대길 조성 등이다.

황인호 구청장은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동구청과 지역구 국회의원과의 긴밀한 협조체계가 필요하다”며 “국․시비 지원사업 등 지역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실 것을 요청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