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 노종용 의원(도담동)은 28일 로컬푸드 식당 운영의 문제점을 지적, 이를 시정해 달라고 주문하고 있다. (사진제공=세종시의회)

【세종=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 노종용 의원(도담동)은 28일 로컬푸드 식당 운영의 문제점을 지적, 이를 시정해 달라고 주문했다.

싱싱문화관 로컬푸드 식당을 시민들을 위해 다른 활용방안 강구해야한다는 대안을 제시했다.

노 의원은 일자리 창출 모델 육성이라는 당초 취지와 달리 싱싱문화관에 식당이 들어서고, 9월경에는 뷔페 운영이 계획된 데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했다.

노종용 의원은 이날 열린 제62회 정례회 2차 본회의에서 ‘정책에도 공감이 필요하다!’는 주제로 관내 로컬푸드 식당 운영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이날 노종용 의원은 “상가공실률 문제와 소상공인 보호에 역행하는 싱싱문화관 내 식당 운영을 즉시 중지해 달라”고 촉구했다.

노 의원은 “세종시 로컬푸드 운동은 짧은 기간에도 외연적 성장 측면에서 우수사례로 손꼽힐 정도로 발돋움했다”고 전제한 뒤, “로컬푸드에 대한 기대 속에 도담동 싱싱문화관에 싱싱밥상과 소셜 다이닝 사업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노 의원은 “넓은 주차장과 임대료 면제, 창업 지원금에 멘토링 지원까지 시와 로컬푸드주식회사로부터 전폭적인 지원을 받는 식당이 관내 상가밀집지역 한복판에 설립된 것”이라고 꼬집었다.

실제 전북 완주와 충북 등 세종시와 유사한 형태로 운영되는 로컬푸드 식당들은 인근 상권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지역에 들어서 있다는 게 노 의원의 주장이다.

노 의원은 “세종시에서 폐업한 개인 사업자 가운데 32.6%가 1년도 안 되어 문을 닫아야 했다”며 “청년 창업지원과 협동조합 활성화 취지와 달리 궁지에 몰려 있는 인근 상인들을 전혀 고려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정책의 사각(死角)’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노 의원은 외식 창업 장려 이전에 기존 소상공인들의 정착을 돕는 것이 급선무라면서 “식당으로 운영되고 있는 문화관은 시민들이 절실히 필요로 하는 다른 공간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강구해 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