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한국중부발전이 포스트 코로나 선제적 대응과 한국형 그린 뉴딜 정책에 부응하고자 ‘KOMIPO 그린 뉴딜 추진 TF’를 발족하였다. (첫째줄 오른쪽 네 번째 노웅환 한국중부발전 사업본부장, 첫째줄 왼쪽 네 번쨰 황진택 제주대학교 전기공학부 교수)
【보령=코리아플러스】 명한영 ㆍ강경화 기자 = 28일 한국중부발전이 포스트 코로나 선제적 대응과 한국형 그린 뉴딜 정책에 부응하고자 ‘KOMIPO 그린 뉴딜 추진 TF’를 발족하고 있다. (첫째줄 오른쪽 네 번째 노웅환 한국중부발전 사업본부장, 첫째줄 왼쪽 네 번쨰 황진택 제주대학교 전기공학부 교수)

【보령=코리아플러스】 명한영 ㆍ강경화 기자 = 한국중부발전은 공기업으로서 한국형 그린 뉴딜정책에 부응하고자 지난 28일 보령시 내 머드린 호텔에서 KOMIPO 그린 뉴딜 추진TF를 전격적으로 발족했다.

이번 태스크포스는 신재생 개발, 투자 및 인력육성, 일자리 및 디지털 기술 의 3개 분과로 구성, 분과위원은 해당 분야 사내 전문가를 위촉했다.

태스크포스 운영은 한국형 그린 뉴딜 핵심과제인 에너지 전환 추진에 필요한 중부발전의 중장기 전략 수립과 이를 이행하는 것에 주요 목적이다.

부가적으로는 KOMIPO 그린 뉴딜을 통하여 4차 산업, 기후변화, 비대면(Untact) 디지털 기술 활용 및 친환경 중심의 사회적 가치 실현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발족식 행사에서는 제주대학교 전기공학부 황진택 교수를 초빙해 에너지 전환 및 신산업 정책 동향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황진택 교수는 특강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전환이 기존 일자리 축소가 아니며, 오히려 양질의 친환경 일자리가 더 많이 창출되는 기회가 될 수 있음을 강조했다.

앞으로 중부발전은 KOMIPO 그린 뉴딜 추진TF의 첫번째 결과물로 6월 초에 “KOMIPO 중장기 그린 뉴딜 추진계획”을 사내·외에 공표할 계획이며, 올해 말에는 KOMIPO 그린 뉴딜 추진성과를 담은 백서를 발간할 예정이다.

박형구 사장은 “2030년까지 중부발전은 신재생 발전 비율 25% 달성과 함께 한국형 그린 뉴딜 달성을 위해 에너지 전환과 관련 사업에 대하여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을 할 것이며, 그린 뉴딜을 선도하는 대표 공기업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