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가정용 상하수도 요금 3개월 간 100% 감면 '충남도 내 최고'
서산시, 가정용 상하수도 요금 3개월 간 100% 감면 '충남도 내 최고'
  • 장영래 기자(adjang7@gmail.com)
  • 승인 2020.06.03 0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코리아플러스】 명한영 ㆍ 장영래 기자 = 충남 서산시가 가정용 상하수도 요금을 5월 고지분 부터 7월 고지분 까지 3개월 간 전액 감면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지난 4월 상하수도 요금 전액감면을 결정한 후 감면근거 마련을 위해 발 빠르게 상하수도 급수 및 사용조례를 개정하고 5월 고지분 약 15억원을 감면했다.

이번 가정용 상하수도 요금 감면으로 7만7000여 가구의 시민들이 3개월 간 총 40억원, 가구당 평균 52,000원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감면받을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서산시 산업단지 내 지원시설에 거주하는 7,900여 가구도 3개월 간 가정용 하수도 요금 1억 7000여만원을 감면받게 된다.

석림동에 거주하는 김선희씨는 “생각도 못하고 있었는데 관리비 고지서를 보고 깜짝 놀랐다”며 “생활 속 작은 부분까지 꼼꼼히 챙겨주는 서산시의 섬세한 지원정책에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상하수도 요금 감면을 통해 조금이나마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완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생활 안정을 위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정책을 빠르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