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충남문화재단 위탁운영사업재단법인 충남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식)은 지난 3일 아르코공연연습센터@서천 개관식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충남문화제단)

【서천=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충남문화재단 위탁운영사업재단법인 충남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식)은 지난 3일 아르코공연연습센터@서천 개관식을 개최했다.

충남문화재단이 위탁 운영하는 아르코공연연습센터@서천은 유휴공간으로 남아있었던 구 장항공공도서관을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리모델링해 조성한 건물이다.

충남문화재단의 중점 과제 중 하나인 ‘충남형 예술지원을 통한 지속 가능한 창작 환경 조성’을 위해 전문예술가 및 단체가 안정적으로 연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시설이다.

아르코공연연습센터@서천 연습실 대관 비용은 3시간 기준 중연습실 1만 원, 소연습실 5천 원에 대관이 가능하며, 세미나실과 동아리실, 리딩룸 대관 비용은 무료이다.

충남 최초의 공공 공연연습센터 개관이라는 의미에서 충남문화재단 대표이사를 비롯해 지역 예술인 및 각계 인사 100여 명이 참석해 아르코공연연습센터@서천의 개관을 축하했다.

김현식 충남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전문예술인들과 지역주민들에게 문화적인 감성과 풍요로움을 더해주고, 예술인 누구나 찾아오고 싶은 열린 공간으로서 활발한 창작활동이 이뤄지는 공간으로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