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 ‧ 본부 소재지역인 대전·경산·부여 전통시장과 각각 자매결연

【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한국조폐공사는 ‘1기관 1전통시장’ 자매결연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기에 나선다. (사진제공=한국조폐공사)

【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한국조폐공사는 ‘1기관 1전통시장’ 자매결연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기에 나선다고 밝혔다.

조폐공사는 지난해 9월 대전 도마큰시장과 ‘1사 1전통시장’ 자매결연을 맺고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쳐왔으나 코로나19 영향으로 전국의 전통시장 이용객이 크게 감소하자 이를 산하 전 본부가 참여하는 ‘1기관 1전통시장’ 자매결연으로 확대했다.

이에 따라 도마큰시장과 결연을 맺은 본사 외에 여권과 주민증 등을 만드는 ID본부는 대전 송강 전통시장, 은행권 용지와 은행권을 만드는 제지본부, 화폐본부는 각각 해당 지역의 경산 공설시장, 부여 시장과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이와 함께 손소독제와 소화기 등 상인과 시장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한 물품을 지원했다.

조폐공사는 임직원 장보기 행사, 전통시장을 통한 사무실 소요물품 공동구매 등 꾸준하고 실질적인 지원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조용만 사장은 “지역사회의 대표적 공기업으로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전통시장을 돕는 것은 당연한 의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