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다케다 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TOKYO:4502/NYSE:TAK)이 개발도상국에서 의료 시스템을 강화하고 모든 사람의 의료 서비스 접근을 향상하기 위한 장기적 헌신인 글로벌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프로그램에 두 개의 협력사를 추가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연례 의사 결정 절차의 일환으로 전 세계 다케다 제약 직원들은 액세스 투 헬스 펀드(Access to Health Fund)와 브릿지스 투 디벨롭먼트(Bridges to Development)를 글로벌 CSR 프로그램의 새 협력사로 추가할 것을 의결했다. 이 CSR 프로그램은 현재 60여개국에서 16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2020 회계연도에 새 협력 조직을 위한 다케다 제약의 약속은 다음과 같다.

· 11억엔(1010만달러)를 액세스 투 헬스 펀드(Access to Health Fund)에 제공하여 지역 보건소를 개선하고 소수민족 의료 조직 및 소수민족 지역 기반 의료 조직(EHO/ECBHO)에 향후 5년 동안 미얀마의 샨 주에서 특히 어머니와 자녀들을 대상으로 한 의료 서비스의 품질을 높인다.
· 6억8100만엔(630만달러)를 브릿지스 투 디벨롭먼트(Bridges to Development)에 제공하여 림프사상충증, 매종, 나병, 트라코마, 토양으로 전파되는 연충병 등 파푸아뉴기니 및 바누아투의 소외된 5개 열대 질병을 제거 또는 억제한다.

이 3개년 프로젝트는 의료 인력을 늘리고 돌봄 및 치료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것이다.

오렌 긴즈버그(Oren Ginzburg) 액세스 투 헬스 펀드(Access to Health Fund) 이사는 “다케다 제약과 그 직원들이 지역 갈등에 취약하고 도달하기 어려운 지역의 인구에게 향상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한 것을 매우 환영한다”고 말했다.

줄리 제이컵슨(Julie Jacobson) 브릿지스 투 디벨롭먼트(Bridges to Development) 총괄이사 겸 공동설립자는 “우리 팀이 종종 소외되는 공동체와 인구를 위해 중요한 활동을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 프로젝트에서 여러 나라와 협력하여 여러 소외된 열대 질병을 하나의 혁신적인 접근법을 통해 퇴치 및 억제하는 지속적인 의료 혜택을 달성하고자 한다. 이를 달성하도록 지원을 결정해 준 다케다 제약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올해는 다케다 제약의 글로벌 CSR 프로그램 5주년을 맞이하는 해다.

이 프로그램은 80개국에 위치한 다케다 제약 직원들에게 혁신적이고 영향력이 높은 활동을 회사가 지원하도록 결정하는 권한을 준다.

기업 가치를 바탕으로 한 이 프로그램은 전 세계 환자들을 위해 효과적이고 지속적인 방식으로 질병을 예방하고, 의료 종사자를 훈련하며, 공급망을 강화하고, 품질 높은 진단 및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글로벌 의료 문제를 해결한 이력이 풍부한 세계적인 수준의 조직 및 비정부기구(NGO)와 적극적으로 협력한다.

최고글로벌기업문제책임자 오야부 다카코(Takako Ohyabu)는 “다케다 제약의 글로벌 CSR 프로그램은 2016년 시작된 이래로 저소득 및 중소득 국가에서 의료 시스템을 강화하고 의료 시스템 접근성을 높이는 사업에 주력해 왔다. 2025년이면 1700만명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는 의료 인력 확충 및 환자를 위한 예방 치료 강화를 위해 분투하는 가운데 액세스 투 헬스 펀드(Access to Health Fund) 및 브릿지스 투 디벨롭먼트(Bridges to Development)와 협력하여 필수 장비 및 물자에 대한 안정적 접근을 확보하고, 공동체에 지식과 서비스, 치료 접근성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다케다 제약의 글로벌 CSR 프로그램은 5년도 되지 않은 시간 동안 오늘날의 전 세계 공동체에 획기적인 영향을 일으켰으며 앞으로도 더 나은 의료 성과 및 더 튼튼한 의료 시스템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여기에는 다음 활동이 포함된다.

· JOICFP, 플랜 인터내셔널(Plan International), 유니세프(UNICEF)는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및 중동 지역에서 약 70만명의 임신부 및 어머니, 신생아, 어린이, 청소년에게 품질 높은 의료 서비스 및 교육을 제공했다.

· 아프리카 및 중동에서 JOICFP, 플랜 인터내셔널, 시드 글로벌 헬스(Seed Global Health), 유니세프는 남아시아 월드비전(World Vision)과 공동으로 간호사, 산파, 의사, 지역 의료 종사자 및 영양 자원봉사자 등 15개국 6000명의 의료 종사자를 교육했다.

·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지역에서 수백만 아동이 홍역 백신을 접종했으며 학계 및 의료계의 교육이 제공됐다.

다케다 제약의 핵심 가치 및 튼튼한 의료 시스템과 모든 사람을 위한 의료 서비스에 대한 오랜 지지에 따라 다케다 제약은 최근 유엔이 주도하는 3개 조직과 함께 의료 시스템 강화, 돌봄 및 물자에 대한 접근성 향상, 식품 부족 해소 등 글로벌 코로나19 대응에 기여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다케다 제약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글로벌 에이즈, 결핵, 말라리아 퇴치 펀드(The Global Fund to Fight AIDS, Tuberculosis and Malaria) 및 런던 위생 열대 의학 학교(London School of Hygiene & Tropical Medicine) 등 전 세계의 획기적인 다자 기구 및 학술 단체와 민관 자선 협력을 체결했다.

*기부와 관련된 금융 정보는 2020년 6월 3일 기준 엔화 대 달러 환율 108.87엔 대 1달러를 사용하여 환산되었다. 혼란을 피하기 위해 액수는 일본 엔화로 표기되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61000593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요시카와 아이(Ai Yoshikawa) +81(0)3-3278-3004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