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료 및 인건비 지원으로 노인들의 안정적인 소득활동 기대

【보령=코리아플러스】 홍재표 ㆍ 장영래 기자 = 충남 보령시는 23일 보령무궁화수목원에서 보령시니어클럽(관장 김향희) 주관으로 시장형 노인일자리사업 카페 무궁화 오픈 기념행사를 갖고있다. (사진제공=보령시)

【보령=코리아플러스】 홍재표 ㆍ 장영래 기자 = 충남 보령시는 23일 보령무궁화수목원에서 보령시니어클럽(관장 김향희) 주관으로 시장형 노인일자리사업 카페 무궁화 오픈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김동일 시장과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사업 경과보고, 수목원 및 카페 소개, 바리스타 체험 행사로 진행됐다.

보령무궁화수목원 전시관 내에 입점한 카페 무궁화는 충청남도와 보령시가 각각 1500만 원, 중부발전이 4000만 원 등 모두 7000만 원을 들여 방문객 휴식공간과 함께 카페를 조성한 것으로 약 12명의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가 근무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보령시 공유재산인 수목원을 무상 임대하여 임대료를 절감하고, 시장형 일자리로 인건비를 일부 보존함에 따라 노인들의 일자리 제공을 통한 안정적인 소득 활동 장려는 물론, 수목원을 찾는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일 시장은 “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이제는 얼마나 오래 사느냐가 아닌, 얼마나 행복을 느끼고 삶의 만족을 높이면서 살아갈 것인가가 시대의 화두가 되고 있다”며, “이번 무궁화카페 개관으로 최고의 복지인 일자리를 통한 어르신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는 기회의 장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니어클럽은 올해 스쿨존교통지원 등 4개 공익형 일자리와 농산물 가공 및 재활용수립사업 등 7개 시장형 일자리 사업을 진행하여 450여 명의 노인일자리를 만들어 내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