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양정숙)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7일, 금산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원격 수업을 위한 응용프로그램 활용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금산교육지원청)

【금산=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양정숙)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7일, 금산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원격 수업을 위한 응용프로그램 활용 연수를 진행했다.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한 이번 연수는 유치원 학생들이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비대면 수업을 할 수 있도록 줌(zoom)과 구글 프로그램 사용 방법을 주제로 진행됐다.

또한 수업에 집중이 어려운 유치원생들이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활용할 수 있는 내용도 포함됐다.

유미숙 원장(금산유치원)은 인사말을 통해“이번 금산학교지원센터 지원 연수를 통해 교직원들에게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한 맞춤형 연수가 진행되어 감사하고, 학부모들에게 원격수업에 대한 거부감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앞으로 금산 학교지원센터에서는 학교 요청 연수를 조사하여 ‘평가문항 제작방법’, ‘프로젝트 학습 방법’, ‘학업상황에서 성공하는 아이로 키우기’ 등의 연수를 8개교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