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01대, 1대당 3650만원 보조금 지원

【완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수소시범도시 전북 완주군이 수소전기차 보급 확산을 위해 추가지원에 나섰다.(사진제공=완주군)

【완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수소시범도시 전북 완주군이 수소전기차 보급 확산을 위해 추가지원에 나섰다.

28일 완주군에 따르면 구매 보조금은 전국 상위권 수준인 1대당 3650만원이다.

지난 5월 1차 54대에 이어 2차 47대, 올 한해 총 101대를 보급한다.

대상은 완주군에 한 달 이상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으로 지방세 체납이 없는 개인 또는 법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취약계층(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상이유공자, 독립유공자 등)과 다자녀가구, 생애 최초 차량구매자, 미세먼지 개선효과가 높은 차량 구매자에게 우선 보급하며 차량 구매 후 2년간 의무적으로 운행해야 한다.

신청은 올해 12월 11일까지 현대자동차 영업점을 방문해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구매 지원신청서 등을 영업점에 제출하면 된다.

단, 기간 이내라도 예산소진 시 종료될 수 있으며, 기간 내 신청물량 미달 시 신청기간 연장 가능성도 있다.

수소전기차 사용자의 편익을 위해 지난 6월에 완공된 완주 수소충전소는 시간당 약 110kg의 수소를 충전할 수 있으며 이는 수소승용차 22대, 버스·트럭과 같은 수소상용차 3대를 충전할 수 있는 양으로 전국 최고 수준의 사양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완주에서 가깝게 이용할 수 있는 전주 수소충전소는 송천동과 삼천동 버스 회차지에 2개소를 조성할 예정이다.

수소전기차 보급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완주군청 일자리경제과(063-290-2493) 또는 현대자동차 영업점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