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30일, ‘단순한 진심’ 조해진 작가와의 만남 온라인 라이브 방송 진행
- 많은 실시간 동시 시청자, 활발한 댓글 참여
- 김보라(8/6), 이금이(8/13), 김초엽(9/12) 작가와의 만남 예정
- 성북문화재단 유튜브 공식계정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

조혜진 작가와의 만남 현장 사진
조혜진 작가와의 만남 현장 사진

【서울=코리아플러스】 오공임 기자 = 서울시 성북문화재단 성북 구립 도서관은 지난 7월 30일 첫 유튜브 라이브(Live)로 진행된 <조해진 작가와의 만남>이 성공적으로 진행됐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작가와의 만남이 어려워 아쉬워하는 구민들을 위해 기획한 이번 작가와의 만남은 현장에는 소수의 인원만이 참관, 모든 진행은 온라인 방송으로 운영됐다.

이번 ‘조해진 작가와의 만남’은 조해진 작가와 한국일보 한소범 문화부 기자의 대담 형식으로 1시간 10분 가량 진행되었으며 온‧오프라인 참여자의 열띤 반응 속에 원활히 진행됐다. 

특히 실시간 독자 질문에 대한 작가의 즉각적인 답변은 작가와의 만남을 더욱 재밌고 풍성하게 했다.

유튜브 온라인 참여자들은 실시간 채팅에 “​작가님 목소리가 너무 따뜻하세요. 옆에서 말씀해주시는 것 같아요(아이디 ‘티*’)”, “작가 만남 후 책을 다시 읽으면 책이 또 다른 이야기일 것 같네요(아이디 ‘전**’)” 등의 의견을 올려 진행을 독려하였다. 또한 “작가님을 이렇게 만나 뵙게 되다니 너무 좋습니다(아이디 와*****)”라며 온라인 라이브 작가와의 만남에 대한 만족감을 표시하기도 했다.

성북구 한 책 최종 후보도서 작가들과 전문가들의 대담으로 기획된 『2020 집에서 만나는 작가와의 만남』은 오는 8월 6일(목) 저녁 7시 '김보라 작가(차현지 소설가 진행)', 8월 13일(목) 저녁 7시 '이금이 작가와의 만남(유영진 평론가 진행)'으로 이어지며, 9월 12일(토) 오후 2시에는 인기 북튜버 김겨울의 (겨울서점 채널 운영) 진행으로 김초엽 작가와의 만남이 진행될 예정이다.

2020 집에서 만나는 작가와의 만남은 성북문화재단 유튜브 공식계정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실시간 댓글로 직접 소통 가능하다. 진행된 작가와의 만남은 성북문화재단 유튜브 공식 계정에서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성북문화재단 공식 유튜브는 https://www.youtube.com/channel/UCw-PP0JLJMVlVJtZnbqhQww.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