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 표선민 기자 = 대전버드내중학교 청소년·환경기자단은 6일 오전 9시 1교시에 다목적실에서 학교신문 만들기를 위한 인터뷰기사 작성하기를 체험하고 있다.
【대전=코리아플러스】 표선민 기자 = 대전버드내중학교 청소년·환경기자단은 6일 오전 9시 1교시에 다목적실에서 학교신문 만들기를 위한 인터뷰기사 작성하기를 체험하고 있다. / 코리아플러스 표선민 기자

【대전=코리아플러스】 표선민 기자 = 대전버드내중학교 청소년·환경기자단은 6일 오전 9시 1교시에 다목적실에서 학교신문 만들기를 위한 인터뷰기사 작성하기를 체험했다.

인터뷰기사는 면담이라고도 하며 취재활동을 위해 특정한 사람과 알고 싶은 정보를 얻기 위해서 물어보고 질문하고 답변을 하는 취재 방법을 말한다. 인터뷰는 일문일답으로 진행한다. 질문은 각 모둠별로 부장이 질의하고 답변은 정경숙 교감선생님께 듣는다.

주관 : 김소정 버드내중학교 신문사 편집장, 설유진 버드내중학교 신문사 부편집장

진행 : 장영래 코리아플러스 대표이사, 손갑철 코리아플러스방송 대전취재본부장

【대전=코리아플러스】 표선민 기자 = 대전버드내중학교 청소년·환경기자단은 6일 오전 9시 1교시에 다목적실에서 학교신문 만들기를 위한 인터뷰기사 작성하기를 체험하고 있다. / 코리아플러스 표선민 기자
6일 표선민 대전버드내중학교 청소년기자단 교육과학부장이 교감선생님께 질문하고 있다. (사진=대전버드내중학교 청소년기자단)

표선민 교육과학부장

– 대전버드내중학교에서 비타민 교육을 실시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교감선생님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학생들의 올바른 미디어 활용을 위해서입니다. 또 미디어 리터러시를 키워 미디어의 비판적 수용과 타당하고 올바른 미디어 활용으로 궁극적으로 민주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들을 키우기 위함이다.”

6일 이준연 대전버드내중학교 청소년기자단 경제산업부장이 교감선생님께 질문하고 있다. (사진=대전버드내중학교 청소년기자단)
6일 이준연 대전버드내중학교 청소년기자단 경제산업부장이 교감선생님께 질문하고 있다. (사진=대전버드내중학교 청소년기자단)

이준연 경제산업부장

- 학교 예산은 어떻게 편성하나요.

교감선생님 “각 부서에서 내년도에 실시할 사업에 대한 예산을 측정하고 예산심의위원회로 예산 편성합니다.”

6일 이정헌 대전버드내중학교 청소년기자단 정치행정부장이 교감선생님께 질문하고 있다. (사진=대전버드내중학교 청소년기자단)
6일 이정헌 대전버드내중학교 청소년기자단 정치행정부장이 교감선생님께 질문하고 있다. (사진=대전버드내중학교 청소년기자단)

이정헌 정치행정부장

-1년 동안 학생지도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교감선생님 “3무(학교폭력, 체벌, 지각) 3다(칭찬, 대화, 격려) 운동을 통한 학생들의 자긍심을 기르고 예방적 차원의 계획을 잡고 학생지도를 하고 있습니다. 또 예절교육과 인성 교육을 하고 또래지킴이 활동 등을 해 학교폭력을 예방할 것입니다.”

6일 임동주 대전버드내중학교 청소년기자단 사회문화부장이 교감선생님께 질문하고 있다. (사진=대전버드내중학교 청소년기자단)
6일 임동주 대전버드내중학교 청소년기자단 사회문화부장이 교감선생님께 질문하고 있다. (사진=대전버드내중학교 청소년기자단)

임동주 사회문화부장

-버드내중학교의 특별한 문화나 지켜오고 있는 전통은 어떻게 되나요.

교감선생님 “하트 몸짓 인사와 매 수업 시간 전의 명상 시간입니다.”

6일 전혜주 대전버드내중학교 청소년기자단 글로벌&로컬부장이 교감선생님께 질문하고 있다. (사진=대전버드내중학교 청소년기자단)
6일 전혜주 대전버드내중학교 청소년기자단 글로벌&로컬부장이 교감선생님께 질문하고 있다. (사진=대전버드내중학교 청소년기자단)

전혜주 글로벌&로컬부장

-교직생활의 즐거운 점은 어떻게 되나요.

교감선생님 “자기 계발이 안돼서 힘들어 하는 학생들이 자기가 하고자 하는 일을 발견하고 후에 성공을 해서 다시 연락할 때 큰 행복을 느낍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