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 이준연 기자 = 대전버드내중학교 청소년환경기자단은 6일 오전 91교시에 다목적실에서 학교신문 만들기를 위한 인터뷰기사 작성하기를 체험했다.

 

인터뷰기사는 면담이라고도 하며 취재활동을 위해 특정한 사람과 알고 싶은 정보를 얻기 위해서 물어보고 질문하고 답변하는 취재방법을 말한다. 인터뷰는 일문일답으로 진행한다. 질문은 각 모둠별로 부장이 질의하고 답변은 교감선생님께 듣는다.

 

주관 : 김소정 버드내중학교 신문사 편집장, 설유진 버드내중학교 신문사 부편집장

진행 : 장영래 코리아플러스 대표이사, 손갑철 코리아플러스방송 대전취재본부장

 

표선민 교육과학부장 대전버드내중학교에서 비타민교육을 실시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교감선생님 미디어의 홍수 속에서 미디어를 비판적으로 수용하고 타당하고 올바르게 활용하여 민주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키우고자 시작했습니다.”

이준연 경제산업부장- 학교 예산은 어떻게 편성하나요.

교감선생님 한년 말에 학교 내 각 부서에서 다음해에 필요한 예산을 산정한다. ”

이정헌 정치행정부장-1년 동안 학생지도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교감선생님“3(학교폭력, 체벌 ,지각)3(칭찬, 배려, 격려) 운동을 통해 학생들의 자긍심을 길러주도록 노력합니다.

임동주 사회문화부장-버드내중학교의 특별한 문화나 지켜오고 있는 전통은 어떻게 되나요.

교감선생님 수업시작 전 명상음악, 하트표시 몸 인사입니다.”

전혜주 글로벌&로컬부장-교직생활의 즐거운 점은 무엇인가요.

교감선생님 학생들과의 대화, 학생들의 행복한 수업이며, 특히 담임 중 스스로를 돌아보는 것이 힘든 학생들이 사회에서에서 자신의 자리에서 열심히 사회생활을 하는 학생들이 다시 찾아올 때입니다.무엇보다 제자들의 행복이 제일입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