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코리아플러스】 김용상ㆍ길기배ㆍ손갑철ㆍ강경화 기자 = 온채영농조합법인 이지난 19일 서울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된 ‘제26회 세계농업기술상’에서 협동영농부분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논산시)

【서울=코리아플러스】 김용상ㆍ길기배ㆍ손갑철ㆍ강경화 기자 = 온채영농조합법인 이지난 19일 서울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된 ‘제26회 세계농업기술상’에서 협동영농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1995년 시작된 세계농업기술상은 세계일보에서 주최하고 있으며, 농림축산식품부·농촌진흥청 등이 주관하는 농촌지도기관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기술개발 ▲수출농업 ▲ 협동영농 ▲기관단체 등 5개 분야에서 우리나라 최고의 우수농업인과 단체, 농업발전에 공로가 큰 기관 및 공무원을 선발한다.

1차 서류심사 및 2차 현장심사를 거쳐 협동영농부분 대상을 수상한 온채영농조합법인은 지난 2012년 설립되어 전 조합원 우수관리(GAP) 인증, 글로벌 GAP를 취득했으며, 기술 개발보급, 농가소득증대, 웰빙시대 소비자 기호에 맞는 안전농산물을 생산하는 등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았다.

또한, 24명의 조합원이 연간 56억원의 매출 실적을 내고 있는 것은 물론 특히 특수채소(미니 로메인, 버터헤드, 공심채 등)의 대형 납품처 확보, 100% 계약재배를 통한 조합원들의 안정적 납품, 수입금으로 난방비, 끈끈이트랩 지원, 1:1멘토링 등을 통한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논산시농업기술센터 박고수지도사가 안전농산물 생산지도 및 특수채소 주산지 정착 공로를 인정받아 지도기관 유공공무원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거두기도 했다.

김영환 온채영농조합법인 대표는 “특수채소가 자리잡기까지 함께 고생해준 조합원과 관계기관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품목 발굴, 유통의 다변화, 브랜드 인지도 향상, 신시장 개척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