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실시간 방송·자원순환 만들기 체험키트 제공

【세종=코리아플러스】 손갑철 기자 = 세종시가 오는 9월 6일 제12회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한 2020 세종시 자원순환축제를 9월 5일부터 9일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

올해 축제는 세종YMCA와 세종환경운동연합, 세종YMCA자원순환센터, 마을과복지연구소, 마을기업 에코-루가 공동주최한다.

온라인 방식 개최에 따라 오는 9월 5일에는 ▲자원순환축제 기념식 ▲청소년 자원순환 이야기대회 ▲청소년 자원순환패션쇼 ▲도전 자원순환 가족 골든벨 등 행사가 온라인(www.ymcatv.tv)을 통해 실시간 방송된다.

기념식에서 내빈 인사말은 영상으로 대체되며, 행사참석 인원이 최소화된다.

또, 버려지는 자원을 활용한 자원순환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한 시민들에게 체험키트 3종을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지급한 후 실시한다.

이외에도 이번 축제에서는 다양한 자원순환 시민참여 캠페인이 오는 9월 13일까지 온라인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이번 축제의 공동위원장을 맡은 임중수 세종YMCA 이사장과 황치환세종환경운동연합 상임대표는 “올해 자원순환축제는 코로나19 재확산 상황으로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자원순환을 통한 환경보전의 가치를 공유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 처음 시작돼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자원순환축제는 폐기물도 소중한 자원이라는 인식을 높이고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열린다.

이번 축제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자원순환축제추진위원회 홈페이지(www.sjymca.or.kr)나 전화(044-862-789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