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진 (사)한국힙합문화협회 전라북도지회 대표 겸 코리아플러스 총괄자문위원장

【전북=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코리아프러스(호남본부장 최낙철), 코리아플러스(호남본부장 김미경), 코리아플러스방송(대표 장영래)는 11일 금요일 오후 12시 30분 전북 전주시의 한 식당에서 9월 편집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이동진 총괄위원장과 김민중 논설위원, 최낙철 본부장이 편집회의를 갖고있다. / 코리아플러스 원지연 기자

이날 이동진 코리아프러스, 코리아플러스, 코리아플러스방송 총괄자문위원장과 김민중 논설위원은 “새로운 소식을 전달하는 기자의 역량이 아쉽다”며 “보도 자료만 쓰는 기자의 역할은 지양해야 한다”고 쓴소리를 했다.

전라북도청 / 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이에 앞서 비영리민간단체 대한민국평생학습지원센터(이사장 천광노, 회장 윤혜숙, 센터장 강경화)와 함께 진행하는 2020 제17회 한국디지털콘텐츠대회 준비를 위해 전북도청과 전북도의회, 전북교육청을 방문했다.

장영래 대표이사와 최낙철 본부장은 김희수 전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미디어프로그램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논의했다.

이삭밫 시인 / 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이동진 총괄자문위원장과 최낙철 본부장, 장영래 대표이사가 포토타임을 갖고있다. / 코리아플러스 원지연 기자

그런 다음 '리처드 버크'의 소설 갈매기의_꿈을 힙합 뮤지컬 댄스로 기획한 공연을 이날 금요일 늦은 7시 완주군 삼례에 소재하는 '완주향토예술문화회관'에서 언 택트 공연을 함께했다.

공연은 이동진 (사)한국힙합문화협회 전라북도지회 대표가 주최, 주관하고 완주군에서 후원했다.

이동진 대표는 “코로나19로 지쳐있고 실의에 빠진 전라북도 도민들과 대한민국 미래세대의 주인인 청소년과 청년들을 위로하고 그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세지를 전달했다”고 말했다.

특별히 KBS전주방송총국 문화콘텐츠팀장인 김수진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아 공연을 진행했다.

유튜버로 실시간 공연 실황을 생중계됐다.

행사는 #코로나19극복 #위로 #미래세대의_주인공 #청소년과_청년 #꿈과_희망 #오로지_승리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코리아플러스 호남본부가 가진 편집자문위원회 회의에는 이동진 코리아프러스, 코리아플러스, 코리아플러스방송 총괄위원장, 김민중 논설위원, 이삭빛 코리아프러스와 코리아플러스, 코리아플러스방송 편집위원 겸 대한민국평생학습지원센터 전북센터장, 최낙철 코리아프러스 호남본부장, 원지연 코리아플러스 전북취재본부장, 장영래 대표이사 등이 함께했다.

한편 호남본부는 조재풍 전남취재본부장(부사장), 윤종곤 광주취재본부장, 김용태 제주취재본부장, 김영현 코리아프러스 전북취재본부장, 박유화 임실군과 남원시취재본부 본부장 등이 함께하고 있다.

이동진 총괄본부장은 " 이디어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오는 10월 전북도의회와 개최하겠다"며 "전북도 내 코리아프러스와 코리아플러스, 코리아플러스방송 임원과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