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학대예방 선도도시 만들기위해 민·관실무협의체 구성

【대전=코리아플러스】 손갑철 기자 = 16일 대전시는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역의 공공·민간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아동학대예방 선도도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대전시)

【대전=코리아플러스】 손갑철 기자 = 대전시는 16일 오후 2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역의 공공기관과 민간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아동학대예방 선도도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공공부문에서 대전시와 대전시교육청, 대전지방경찰청, 대전시아동보호전문기관, 대전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등 5개 기관이 참여했다.

민간부문에서는 TJB대전방송과 대전시약사회, 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편의점을 대표해 ㈔한국편의점산업협회 등 3개 기관이 참여했다.

협약에 따라 앞으로 각 기관에서는 △아동학대 신고 및 안내 협조 △아동학대 정책발굴 및 정보공유△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홍보ㆍ교육ㆍ프로그램 개발 등을 함께 한다.

또한 각 기관은 이를 위한 민관실무협의체도 구성하기로 했다.

대전시는 유관기관과 함께 다양한 홍보와 교육을 통해 대전시민의 아동학대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제고하고, 정보를 공유해 학대위기아동을 사전 발굴할 예정이다.

또한 아동의 생활권역내의 동 상담실 79개ㆍ편의점 총 1065곳ㆍ약국 728곳 등 1872곳을 아동학대 신고처로 운영한다.

이를 통해 학대를 신속히 발견하고, 학대발생 이후 기관 간 맞춤형 지원대책을 마련해 아동의 재학대를 방지하기로 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아동학대는 한 기관의 노력만으로 근절될 수 없으며, 각 기관과 협력해 대전시가 아동학대예방 선도도시로서 타 시도의 귀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