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문제가 인간 생존 위협, 교육을 통해 환경보호 선제적 대응 필요

【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대전시 동구의회 박철용 의원(국민의힘, 대전 동구 다선거구)은 17일 제252회 임시회 제1차 도시복지위원회에서‘대전광역시 동구 환경교육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고 있다. (사진=동구의회)

【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대전시 동구의회 박철용 의원(국민의힘, 대전 동구 다선거구)은 17일 제252회 임시회 제1차 도시복지위원회에서‘대전광역시 동구 환경교육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조례안의 주용 내용은 환경교육을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구청장이 환경교육종합계획을 수립․시행하고, 교육장 등 관계기관의 장에게 통보해 소관업무에 반영토록 요청할 수 있으며, 유치원장 및 학교장 등과 협의하여 학교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사회 환경교육 및 사업자 환경교육활성화를 위해 프로그램과 교재 개발․보급, 사회환경교육지도사 지원, 사업자 환경교육 실시 등의 필요한 사업을 하도록 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박 의원은 급격한 기후변화 등으로 새로운 질병이 퍼질 수도 있고, 무해한 바이러스가 공포의 바이러스로 변형되며, 지금 전 세계를 혼란에 빠뜨린 코로나 19 바이러스와 같이 인간의 생존까지 위협하는 심각한 환경문제에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여 교육을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재인식 시키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인류의 미래는 기후환경에 있다고 생각하고 더욱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며, “조례안이 기후위기를 알리는 변화의 시작이 되고, 우리 아이들이 더 나은 세상에서 생활하는 기반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