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개의 동아리 활동을 통해 취재활동과 신문 제작 활동 경험

【대전=코리아플러스】 엄민서 기자 = 대전버드내중학교 버드내중학교 청소년기자단은 18일 다목적실에서 미디어 리터러시를 활용한 신문 만들기를 학습했다./ 코리아플러스 엄민서 기자

대전=코리아플러스엄민서 기자 = 대전버드내중학교 버드내중학교 청소년기자단은 18일 다목적실에서 미디어 리터러시를 활용한 신문 만들기를 학습했다.

 

활동을 위해 정치행정과 경제산업, 교육과학, 사회문화, 글로벌&로컬 모둠으로 나눠 모둠별로 활동을 했다.

 

정치행정부장은 이정헌이고 경제산업부장은 이준연, 교육과학부장은 표선민, 사회문화부장은 임동주, 홍지훈이며 글로벌&로컬부장은 전혜주이다.

 

김소정 편집장은 학교 교육 목표의 교육 추진 중점 사항에 대해 발표했다,

김 편집장은 학교 교육 목표는 예의와 질서를 존중하며 남을 배려하는 도덕인, 스스로 탐구하고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창조인,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생활하는 건강인, 다양한 학습을 연계하여 창의적으로 사고하는 융합인을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교육 추진 중점은 미래를 선도하는 교육혁신,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교육기회균등 교육복지, 공정하고 효율적인 행정지원에 중점을 두고 있다라고 말했다.

 

 

정치행정부는 학교장 경영의지에 대해 취재했다. 학교장의 경영의지에는 학생상과 교사상, 학부모상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학생상은스스로 노력하는 꿈을 가진 학생이라고 말했다.

교사상은사랑으로 가르치는 행복한 교사이라고 말했다.

학부모상은 믿음을 바탕으로 협조하는 학부모이라고 말했다

이정헌 정치행정부장은 학교장 경영의지인 알찬 배움으로 꿈을 키우는 행복한 학교에 대해 발표했다.

 

경제산업부는 문제해결로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STEAM교육에 대해 발표했다.

이 부장은 STEAM교육 추진 중점은 “STEAM 연수 활성화, STEAM DAY와 버드내 사이언스데이 운영을 통한 STEAM 역량 강화 및 특성화라고 말했다.

 

교육과학부는 미래를 코딩하는 창의·융합 인재양성의 특색사업 3인 학생중심수업에 대해 발표했다.

표 교육과학부장은 특색사업 3다양한 수업으로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하기 위한 학생중심수업 이라고 말했다

또한 표 교육과학부장은 학생중심사업에서 “ 104째주 5일간 전교사의 수업을 공개하는 수업공개주간 운영, 참관 3, 공개 3, 나눔 3번을 하는 수업캠페인, 3.3.3, 그리고 더클래스와 버드나래수업공동체를 이용한 창의인성 수업공동체 운영할 것 이라고 말했다.

 

사회문화부는 홍지훈 사회문화부 부장이 미디어 창의인재 양성 비타민 비디어 교육에 대해 밝혔다.

홍 부장은 미디어로 창의인재 양성, 비타민 미디어 교육에 대해 발표했다.

홍 부장은 이를 위해 미디어 역량 강화 그리고 비타민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미디어 체험학습을 말했다

미디어 역량 강화는 미디어 게시판, 미디어실 조성, 미디어 독서, 미디어 교육 및 연수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타민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은 미디어 수용, 활용, 제작 역량을 키우는 교육과정 운영이라고 말했다.

미디어 체험학습은 "리트윗 게임, 미디어 패러디, 미디어 제작 체험, 공익 광고 제작 한마당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로컬부는 미래를 코딩하는 창의, 융합인재 양성의 의지를 밝혔다.

전 글로벌&로컬부장은 STEAM교육으로 문제해결 방법을 아는 융합인재를 양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학생중심수업으로 다양한 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