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제76회 임시회 개회
당진시의회, 제76회 임시회 개회
  • 장영래 기자(adjang7@gmail.com)
  • 승인 2020.09.22 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례안, 동의안, 의견제시의 건 등 위원회별 총 25건의 안건 심의·의결 예정
【당진=코리아플러스】 홍재표ㆍ장영래 기자 = 당진시의회가 지난 18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76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제1차 본회의를 실시하고 있다.

【당진=코리아플러스】 홍재표ㆍ장영래 기자 = 당진시의회가 지난 18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76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제1차 본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임시회는 18일부터 28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조례안, 동의안 등 대해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위원회별 세부안건으로는 총무위원회 소관의 ▲기획예산담당관, 당진시민 헌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감사법무담당관, 당진시 고충민원조정관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자치행정과, 당진시 외국인주민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외 1건, 산업건설위원회 소관의 ▲경제과, 당진시 노동사건 무료 법률지원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외1건 ▲기후에너지과, 당진시 주민참여형 에너지전환 지원 조례안 ▲자원순환과, 당진시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25건이다.

최창용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코로나19로 인해 영세 자영업자는 절박한 상황에 놓여있다.”면서“당진시의회는 집행부와 적극 협력하여 코로나19의 긴급 지원 정책이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다가오는 추석에 우리주변의 사회적 약자가 소외받지 않도록 따뜻한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 바란다.”면서“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안건에 대해 심도 있게 검토하여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펼쳐주시기 바란다.”고 집행부와 의원들에게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