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22일부터 10월 26일까지 5일간, 충북 충주시 일원에서 개막
방역강화 및 온라인상영관, 자동차극장 운영 등 안전한 영화제로 추진
홍보대사 배우 오지호, “영화제를 대중에게 널리 알리겠다”소감 밝혀

【충주=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제2회 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가 지난 23일 오전 11시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충주시)

【충주=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제2회 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가 지난 23일 오전 11시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최소인원만 참여한 비대면 기자회견으로 진행했으며, 영화제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기자회견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기자회견은 CJB 최지현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이시종 충북문화재단 이사장, 조길형 충주시장, 이두용 영화제 집행위원장, 김윤식 수석프로그래머가 참석했으며, 올해 영화제의 방향성과 개폐막작을 비롯한 상영작 하이라이트 영상이 최초 공개됐다.

또한 언론매체로부터 사전접수한 질문에 응답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올해 영화제는 오는 10월 22일부터 10월 26일까지 5일간 충북 충주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온라인상영관(웨이브 wavve)과 자동차극장 및 영화관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 방역강화를 통해 안전하게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액션의 아이콘, 이소룡의 <정무문>, <맹룡과강>과 같은 대표작을 비롯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액션영화 등 세계 각국의 총 70여편의 무예액션영화를 선보안ㄷ.

이러한 작품들은 <한국액션: 명예의 전당>, <이소룡특별전>, <월드액션>, <액션! 인디데이즈>, <가족액션>, <프로그래머 초이스> 총 6개 섹션으로 나뉘어 상영될 예정이다.

개막작 <용루각>은 이번 영화제에서 최초상영하는 작품으로(월드프리미어) 겉으로 보기엔 평범한 중국집이지만 실제로는 법이 심판하지 못한 사건들에 대해 정의의 판결을 내리는 자경단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제24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코리안 판타스틱 부문 경쟁작에 이름을 올린 ‘태백권'을 연출한 최상훈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작품이다.

폐막작은 페나 돈둡(Pema Dhondup) 감독의 <The Man from Kathmandu>로 링콘국제영화제 감독상, 최우수 남자배우상, 관객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이번 영화제에서 국내 최초 상영한다.(코리아 프리미어) 주인공이 아버지를 찾기 위해 카트만두로 가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그 과정 속에서 자신의 전통, 문화, 뿌리를 마주하게 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윤식 수석프로그래머는 개막작과 폐막작 선정에 있어 월드 프리미어, 코리아 프리미어의 작품을 선정한 이유는 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가 각 국에 감춰진 다양한 무예액션 영화를 발굴하고, 공개하는 국제경쟁영화제로 성장하는 방향성을 보여주고자 한다고 밝혔다.

기자회견에 이어진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영화배우 오지호가 올해 영화제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오지호는 MBC‘환상의 커플’과 KBS2‘추노’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줬으며, 올해‘프리즈너’,‘태백권’을 통해 화려한 액션연기를 선보인 바 있다.

개막작 <용루각>에도 출연하여 영화제와 인연이 깊으며, “앞으로 영화제를 대중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영화제 홈페이지(www.cimaff.kr) 및 공식 유튜브 채널, SNS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