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완주군의회, 수해 복구 예산 추가 확보 총력
전북 완주군의회, 수해 복구 예산 추가 확보 총력
  • 최낙철 기자(chlw212@daum.net)
  • 승인 2020.09.25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천 의장, 도의회 방문하여 도비 지원 호소
【완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완주군의회(의장 김재천)가 이번 여름 집중호우에 피해를 입은 완주군 과학산업단지(이하 과학산단)와 테크노밸리 산업단지(이하 테크노산단)의 복구 예산 확보를 위해 총력전에 나섰다.(사진제공=완주군)

【완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완주군의회(의장 김재천)가 이번 여름 집중호우에 피해를 입은 완주군 과학산업단지(이하 과학산단)와 테크노밸리 산업단지(이하 테크노산단)의 복구 예산 확보를 위해 총력전에 나섰다.

주요 피해는 산업단지내 배수로 유실 및 인도침하 등으로 파악하고, 피해규모는 과학산단이 8억7천2백만원, 테크노산단이 6억2천5백만원으로 총14억9천7백만원의 예산이 필요하다.

완주군의회에서는 이번 피해를 당초 국비가 지원되어 원활히 복구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했지만, 산업단지 피해복구는 지자체 자체 해결로 지침이 정해지면서 부족분을 도비 확보로 충당하기 위해 도의회에 예산지원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김재천 의장은 “도의회는 피해지역 복구를 절실히 원하는 산단 입주기업의 의견을 경청해주시고, 신속한 복구를 위해 도비 지원을 간곡히 호소한다.”며, “복구 예산을 조속히 확보하여 피해복구 뿐만 아니라 재발 방지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