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진로체험 전문교육 실시

【계룡=코리아플러스】 국방수도 계룡시 자원봉사센터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청소년 1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적성탐구 및 재능 개발을 위한 ‘진로체험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계룡시)

【계룡=코리아플러스】 국방수도 계룡시 자원봉사센터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청소년 1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적성탐구 및 재능 개발을 위한 ‘진로체험 전문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계룡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충청남도 자원봉사센터에서 공모하는 ‘꿈꾸는 청소년 자원봉사’ 사업에 선정돼 실시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untact) 문화 확산에 발맞춰 온라인 원격교육 방식으로 진행된다.

세부내용은 청소년 자원봉사 소양교육과 3D프린팅 블루투스 스피커 제작 교육으로 구성되며,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해 각 가정에서 교육을 받게 된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해 진로교육으로 실시되는 ‘3D프린팅 블루투스 스피커 제작 교육’은 3D프린팅의 이해, 3D프린팅 소개 및 핵심기능 실습, 3D프린터 운용기능사 자격증 및 관련 유망직종 등을 소개하며, 3D 프린팅 교육 후에는 관련 분야 직업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에 따라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단순히 새로운 지식을 교육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자원봉사 실시 및 소양교육 등을 통해 올바른 인격을 갖춘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