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자치구, 16일 대전분권정책협의회에서 결정

【대전=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16일 허태정 대전시장은 유성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전분권정책협의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대전시)

【대전=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대전시와 5개 자치구가 코로나19 이후 많은 시민들이 찾고 있는 하천에 대한 관리를 강화한다.

대전시와 5개 자치구는 16일 오전 11시 유성구청 대회의실에서 제15회 대전분권정책협의회를 갖고 이같이 밝혔다.

이날 협의회는 허태정 대전시장 주재로 시 구청장협의회에서 건의한 지방하천 유지관리 시비보조금 증액과 대한적십자사 활동 보조금 지원 협조 등 5개 현안을 집중 논의했다.

지방하천 유지관리 시비보조금은 다음해에는 올해보다 2억 원이 증가한 5억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는 최근 코로나19 이후 시민들의 여가·산책 공간으로서 이용객이 늘고 있는 하천의 쾌적하고 안전한 관리를 위해 증액 결정했다.

더불어 현재 조성 중인 대덕구 평촌 금형산업단지에 대해서도 기업 입주 시기에 맞춰 태양광 발전 시설 설치를 지원하는 등 배출가스를 제로화하는 평촌 네트 제로(Net Zero) 금형산업단지 조성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아울러 광역 생활폐기물 처리시설 설치, 공영주차장 조성 시비보조금 지원 등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실무 논의를 거쳐 대안을 찾기로 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업들이 지연되고 있다”며 “시와 자치구가 힘을 모아 주요 정책을 신속하게 마무리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 활동 보조금 지원은 최근 코로나19 및 여름철 집중호우에 따른 재난 시,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의 지원활동 등을 고려해 자치구에 적극적인 지원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실제로,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는 코로나19에 따른 방역종사자와 자가격리자, 취약계층에 대한 방역물품 등 지원에 5억 원을 지원했다.

또한, 집중호우 시 구호품과 급식소 운영, 긴급재난지원금 등에 총 2억9000만 원을 지원하는 등 7000여 명의 시민들에게 위기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