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코리아플러스】 이미영 기자 = 충남 공주정명학교는 23일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이 주관하는‘2020 찾아가는 장애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사진=공주교육청)

【공주=코리아플러스】 이미영 기자 = 충남 공주정명학교는 지난 23일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이 주관하는‘2020 찾아가는 장애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번 활동은 장애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자아 정체감을 형성하여 조화로운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특히 학생들의 신체적ㆍ지적 요인으로 결핍될 수 있는 운동능력과 사회성 및 성취감을 향상할 수 있는 체험활동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이 직접 텐트를 설치해 보는 미니야영과 체육 교구와 VR을 활용한 챌린지 활동, 3D 펜을 이용한 입체 작품 만들기 시간은 참여 학생의 특징과 수준에 맞게 재구성되어 다 같이 함께하고 스스로 참여할 수 있는 즐겁고 뜻깊은 체험이었다.

박용주 교장은 “모처럼 이루어진 체험활동으로 학생들이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체험의 기회가 적은 지역의 장애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신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과 모든 선생님께 감사드린다.”라며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