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과 창의력을 갖춘 행복한 영명교육

【공주=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이용환 공주영명중·고등학교 교장은 ‘인성교육과 창의력’이 공주영명중·고등학교 교육의 중심가치라고 말하고 있다. / 이미영 코리아플러스 기자
【공주=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이용환 공주영명중·고등학교 교장은 ‘인성교육과 창의력’이 공주영명중·고등학교 교육의 중심가치라고 말하고 있다. / 코리아플러스방송 손기철 기자

【공주=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이용환 공주영명중·고등학교 교장은 ‘인성교육과 창의력’이 공주영명중·고등학교 교육의 중심가치라고 말했다.

공주영명고등학교 청소년기자단은 3일 오후 교장실에서 이용환 공주영명중·고등학교 교장과 인터뷰를 갖고 이용환 교장의 영명학교를 지도하는 교육철학을 들었다.

이날 영명고등학교 청소년기자단 편집장과 청소년기자단 6명은 교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언론을 비판적으로 수용하고 올바른 기사를 작성하는 다양한 취재활동을 통해 직접 신문기사 작성 및 신문 제작 경험을 가졌다.

청소년기자단원들은 이날 인터뷰를 통해 언론 특성 파악하고 균형 잡힌 시각으로 신문기사를 작성키 위한 다양한 취재 경험과 적극적으로 사회 문제에 직접 참여하는 취재활동을 경험했다.

이날 영명고등학교 청소년기자단원들은 이용환 교장으로부터 평소 궁금한 내용을 이용환 교장으로부터 직접 들었다. 특히 오이택 기자는 공주중학교 1학년 재학 중에 학교신문만들기와 청와대, 국회를 방문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날 행사를 위해 장래숙 비영리민간단체 대한민국평생학습지원센터 센터장과 이미영 교육과학부 부장이 수고했다.

대담 : 공주영명고등학교 청소년기자단원

정리 : 장래숙 대한민국평학습지원센터 센터장 겸 코리아플러스 논설위원

강경화 코리아플러스 편집이사

장영래 코리아플러스 대표이사

이미영 코리아플러스 충청본부 교육ㆍ과학부 부장

손갑철 코리아플러스방송 교육ㆍ과학부 부장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