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흥원 본사 현장감사 및 에스플렉스센터 현장 방문
- 채인묵 기획경제위원장, 코로나19 위기 극복 위해 중소기업 적극 지원 노력 당부

기획경제위원회 단체 사진
기획경제위원회 단체 사진

【서울=코리아플러스】 오공임 기자 =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채인묵위원장(더불어민주당, 금천1)은 지난 12일 서울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본사를 방문해 행정 및 운영 전반에 대해 현장 행정사무 감사를 실시했다.

진흥원 현장 감사에서는 장영승 대표이사로부터 진흥원 주요업무를 보고받고, 글로벌 창업기업과 전략산업 육성, 기업 기술 경쟁력 강화, 기업매출 증대 지원, 산업거점 활성화, 기업인재 양성 및 채용지원 등에 대한 감사가 진행되었다.

기획경제 위원회의
기획경제 위원회의

기획경제위원들은 서울시의 중소기업 육성과 산업진흥을 위해 설립된 진흥원 설립목적에 맞게 고유사업 중심의 사업 추진을 주문하고, 코로나19로 어려운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매출 증대를 위한 지원 활동 등을 점검하며, 적극적인 지원활동을 진흥원에 요구했다.

또한 위원들은 ‣가설건축물인 세텍(SETEC)의 장기적 운영방향, ‣서울메이드 활성화, ‣스타트업 기술인력 인건비 지원 확대, ‣K-바이오 해외 진출, ‣초기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펀드 조성 및 운용 등의 사업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지적하며 개선 방안을 조속히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현장 감사에 이어 위원들은 진흥원이 관리․운영 중인 에스플렉스센터를 방문해 ‣서울게임콘텐츠센터, ‣e스포츠 경기장, ‣미디어콘텐츠센터 등의 시설을 점검하고 고부가가치 산업인 게임과 문화콘텐츠 산업에 대한 지원과 육성을 서울시와 진흥원에 요청했다.

채인묵 의원
채인묵 의원
기획경제
기획경제

채인묵 위원장은 “서울경제 정책의 손과 발인 진흥원이 코로나19 위기를 기회로 서울의 중소기업들이 재도약 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주길 바란다”며 “서울시의회에서도 중소기업의 경영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