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쿨존교통지원 87명, 다솜바라기 98명, 에코그린 72명 -

【남원=코리아플러스】 이미영 기자 = 남원시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약257명을 대상으로 활동 교육을 실시한다. (사진=남원시)

【남원=코리아플러스】 이미영 기자 = 전북 남원시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약257명을 대상으로 활동 교육을 실시한다.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하여 3회로 나누어 발열체크 및 사전 방역,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행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노인일자리 참여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예방및 성희롱·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등의 교육이 진행되며, 한파 대비 건강관리 행동요령과 응급조치 요령에 대해서도 안내하여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동절기를 보낼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한다.

남원시니어클럽은 고샅밥상, 스쿨존교통지원, 춘향악단, 다솜바라기 등 23개의 사업단 1,517명의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사회참여와 소득창출의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사회 내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남원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노인일자리 사업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고 안전한 일자리 활동을 통해 건강한 생활유지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남은 기간도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