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만균 의원,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확정 고시 환영
임만균 의원,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확정 고시 환영
  • 오공임 기자(lim88873@naver.com)
  • 승인 2020.11.18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난곡선 경전철 착공에도 한발 다가가
이제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 준비에 만전 기해야 할 때
2019년 국토교통부 장관 면담 시 사진
2019년 국토교통부 장관 면담 시 사진

【서울=코리아플러스】 오공임 기자 = 국토교통부가 17일 제2차 서울특별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을 확정 고시(국토교통부고시 제2020-822호)함에 따라 난곡선 경전철 사업이 착공에 한 발 다가가게 됐다.

제2차 서울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은 강남·북 균형발전과 철도교통 소외지역을 줄이기 위해, 2030년까지 경전철 6개 노선을 신설·보완하는 한편 기존 노선인 서울 지하철 4호선·5호선을 개량하고 경전철 2개 노선을 연장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사업규모는 10개 노선 71.05km, 총사업비는 7조 2600억원에 달한다.

이 중에는 보라매공원에서 난향동까지, 동작구, 관악구 곳곳을 경유하는 난곡선 경전철 노선 4.08km 또한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고시에는 드러나 있지 않지만, 난곡선의 1호선 금천구청역까지의 연장이 서울시의 후보 노선으로 선정되어 있다.

서울시의회 임만균 의원(더불어민주당, 관악3)은 이번 국토교통부의 「제2차 서울특별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확정 고시에 대한 환영의사를 밝혔다. 임만균 의원은 “난곡선 경전철 도입은 서울시내 지역 간 균형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었는데, 이번 국토교통부의 제2차 서울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확정 고시를 통해 그 착공에 한 단계 나아가게 되어 정말 기쁘다.”고 전했다.

아울러 임 의원은 “제2차 서울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이 빠른 시일 내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 단계에 진입할 수 있도록, 서울시에서는 사업추진에 대해 계속하여 면밀히 검토해주기 바란다.”며 다음 단계인 예비타당성조사에 대한 준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