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핵심인 AI기술 테스트베드 제공
청소년 진로교육과 각종 공모사업 공동 참여 위해 손잡아

【대전=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대전 유성구가 최근 구청 중회의실에서 주식회사 트위니와 ‘자율주행로봇 테스트베드 조성 및 청소년 진로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대전=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대전 유성구가 최근 구청 중회의실에서 주식회사 트위니와 ‘자율주행로봇 테스트베드 조성 및 청소년 진로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풍부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갖춘 과학도시 유성의 이점을 활용, AI기술 개발·보급을 위한 민·관 협업체계를 구축해 다가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용래 유성구청장과 천영석 트위니 공동대표를 비롯해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유성구와 트위니는 ▲자율주행로봇 테스트베드 운영에 관한 사항 ▲청소년 진로교육 및 과학 프로그램 참여에 관한 사항 ▲각종 공모사업 공동 참여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AI기술을 선도하기 위한 협업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AI기술에 대한 테스트베드 제공, AI인재양성을 위한 진로교육 등 대덕특구 기업들과의 적극적인 협업으로 구정 각 분야에 AI를 확산하고, 더 나아가 사회문제 해결을 통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피력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