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공과대학(학장 한승희) 금형설계공학과는 지난 19일 천안캠퍼스 10공학관 1층 다목적실 및 강의실에서 2020년도 한국 금형공학회 춘ㆍ추계 통합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천안=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공과대학(학장 한승희) 금형설계공학과는 지난 19일 천안캠퍼스 10공학관 1층 다목적실 및 강의실에서 2020년도 한국 금형공학회 춘ㆍ추계 통합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한국 금형공학회 조직위원장 윤재웅교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춘ㆍ추계 통합학술대회이다. 

전국의 금형관련 대학 및 연구소 등 25개 기관에서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두발표 34편, 포스터발표 29편 등 총 63편의 논문이 학술대회 논문지에 수록됐다.

한국 금형공학회(회장 허영무)는 2006년 창립총회를 거쳐 설립, 2017년 4월초에 국내금형산업의 발전 및 금형기술 향상을 위하여 밀접한 협력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자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및 금형 회원사들(550개사)의 후원에 힘입어 학회사무실을 한국금형기술교육원에 둥지를 틀게 됐다.

지난 2018년 10월 15일에는 한국연구재단으로부터 등재후보 학술지 선정을 통보를 받아 한층 발돋움하는 계기를 맞이하여 27번째로 개최하는 2020년 춘?추계 통합학술대회에 다양한 연구논문과 산업현장의 금형 연구개발 사례들을 구두발표 및 포스터발표 등을 통하여 발표했다.

허영무 회장은 “추계 학술대회에는 80편이상의 주옥같은 논문을 발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자” 라며 학회의 임직원들을 독려했다. 

이 학술대회는 향후 금형의 적용 분야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되는 사출금형 분야에서의 인공지능 분야, 건설산업기계분야에서의 적용사례들, 초정밀 가공기술 분야 또한 별도 세션으로 발표가 이루어졌다. 

지난 4월에 작고하신 고 이하성 교수님의 회고전을 진행해 지난 업적을 함께 돌이켜 보는 자리를 마련됐다.

이 행사는 공주대 산학협력단(단장 임경호), 한국생산형상제조연구부문(그룹장 윤길상), 공주대 글로벌금형기술연구소(소장 최계광), 재영솔루텍(주)(회장 김학권), 기신정기(주)(대표이사 윤현도)가 후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