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코리아플러스】 이미영 기자 = 석송초등학교는 20일 교내 다목적교실에서‘제8회 석송챔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열어 교육가족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사진=공주교육지원청)

【공주=코리아플러스】 이미영 기자 = 공주석송초등학교는지난 20일 교내 다목적교실에서‘제8회 석송챔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열어 교육가족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매년 실시하고 있는 정기연주회는 그동안 지역의 어린이와 시민을 위한 공연으로 실시했으나, 이번에는 코로나-19로 학생 안전이 최우선인 상황임을 감안해 관객 초청없이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공연으로 진행하게 됐다.

학부모와 교육 가족들은 공연 전 연주회 프로그램과 온라인 접속 주소를 전달받아 가정에서 줌(ZOOM)프로그램으로 접속해 학생들의 연주 모습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었으며, 학생들은 교훈관 중앙에 설치된 스크린으로 접속된 관객들의 모습을 보며 힘을 내어 연주를 했다.

1부는 유치원,1~2학년 학생들이 준비한 바둑이 방울, 곰 세 마리, 작은별 3곡으로 비록 언니오빠들처럼 화려한 연주 실력은 아니지만 고사리 손으로 조심스럽게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모습에 아낌없는 칭찬과 박수가 쏟아졌다.

2부는 김민경 교사의 지휘와 함께 3~6학년 학생으로 구성된 석송챔버오케스트라의 무대로 이어졌다. 캐논, 부레, 뮤지컬 모음곡, 세인트폴 모음곡, 신아리랑 등 다양한 레퍼토리의 곡을 연주했고,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온라인 관객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박돈서 교장은“한 해를 마무리하는 무대인 만큼 학생들의 향상된 연주 실력으로 감동을 드리는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비록 비대면 온라인 연주회로 관객들과 만났지만 이 자리의 감동이 고스란히 느껴져 음악으로 하나되는 화합의 장이 됐다”고 전했다.

한편 석송챔버오케스트라는 정기연주회 외에도‘찾아가는 음악회’연주 활동으로 지역사회 재능기부를 통한 봉사를 앞으로도 꾸준히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