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적인 공공수요 제시 및 혁신제품 구매 확대 방안 토론

사진 1: 김정우 조달청장(사진 오른쪽 두번 째)이 25일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공기업, 공공기관 등 10개 기관 실무자와 함께하는 '온라인 토론회'에서 참석자들과 혁신조달 활성화 방안에 대해 온라인으로 의견을 나누고 있다.
【대전=코리아플러스】 정일권 박도밍고 장영래 기자 = 김정우 조달청장(사진 오른쪽 두번 째)이 25일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공기업, 공공기관 등 10개 기관 실무자와 함께하는 '온라인 토론회'에서 참석자들과 혁신조달 활성화 방안에 대해 온라인으로 의견을 나누고 있다. (사진=조달청)

【대전=코리아플러스】 정일권 박도밍고 장영래 기자 = 조달청은 25일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공기업과 공공기관 10개 기관 실무자와 함께하는 ‘온라인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 11일 혁신조달 활성화를 위한 ‘청내 토론회’, 12일 실시한 ‘혁신기업 토론회‘에 이어 수요기관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는 소방청, 교육부, 경상 남ㆍ북도, 제천시, 장흥군, 울산시설공단, 시흥도시공사, 한국철도공사, 울산항만공사의 실무자 10명이 참가했다.

조달청은 이 자리에서 혁신지향 공공조달 현황과 구매 확산 방향을 설명하고, 혁신조달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함께 토론하면서 건의사항을 수렴했다.

참가 기관들은 “혁신조달의 필요성에 대해서 공감한다.”라고 하면서 이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혁신제품 풀(pool) 확대, 혁신조달 제도에 대한 홍보와 교육 강화, 혁신 수요 발굴을 위한 정기적인 수요조사의 필요성 등을 건의했다.

조달청은 이에 대해 혁신제품 지정을 지속적으로 확대((‘19) 66개 → (’20) 343개 → (‘21)) 500개) 할 예정이며 조달교육원에 혁신조달 교육과정을 별도 편성해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상시적 수요 발굴을 적극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공공부문이 한 단계 높은 목표 수준을 적극 제시하고, 이에 부응하는 혁신기술, 혁신제품을 선도적으로 구매하여 기업의 혁신성장을 견인하고, 정책현장의 문제를 해결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 개선을 이루어 나가야 한다.”면서 “공공기관이 이러한 혁신조달 생태계의 주체로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조달청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