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산불지상진화 역량평가 우수상 수상
남원시, 산불지상진화 역량평가 우수상 수상
  • 이미영 기자(qnqlenql@naver.com)
  • 승인 2020.11.26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코리아플러스】 이미영 기자 = 남원시가 전라북도 산불지상진화 역량평가에서 우수상 수상했다. (사진=남원시)

【남원=코리아플러스】 이미영 기자 = 전북 남원시는 지난 17일에서 20일까지 4일간 진행된 산불진화능력 제고를 위한 전라북도 산불지상진화 역량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말했다.

이번 산불지상진화 역량평가는 코로나19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여 남원시는 주생면 비행장 일원에서 비대면으로 실시하였으며 산불진화기계시스템 장비 운영체계의 이해 제고, 지상진화에 대한 기관별 역량 비교 및 정보교류의 기회가 되었다.

평가는 1개조 12명으로 구성된 산불 전문예방진화대가 수원확보부터 산불 현장까지 진화용수를 신속하게 공급해 산불을 완전히 진압하는 산불 진화기계화시스템 장비의 숙달 여부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또한 산불대응센터 및 산불진화장비 관리상태 등을 점검하였는데 남원시는 시 자체예산을 통하여 2018년에서 2020년까지 진화대 대기실, 차고지, 창고 등 산불대응센터를 조성하여 우수상을 받을 수 있었다.

남원시 산림녹지과 관계자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이 아직 끝나지 않은 만큼 산불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산불 발생시 신속한 산불진화로 시민의 안전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