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공업고등학교 김성수 학생
제46회 상하이국제기능올림픽 철골구조물 국가대표로 선발

【대구=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영남공업고등학교의 김성수 학생(지도교사 송대은)이 제 46회 상하이 국제기능올림픽 철골구조물 직종 국가대표 평가전에서 종합 1위를 확정지었다.

이에 따라 김성수 학생은 2022년에 개최될 상하이 국제기능올림픽 대회의 철골구조물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국가대표로서 출전하게 된다.

【대구=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
【대구=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영남공업고등학교 김성수 학생, 제46회 상하이국제기능올림픽 철골구조물 국가대표로 선발됐다. (사진=대구시교육청)

 

그동안의 각고의 노력들과 대회에서의 피말리는 접전 끝에 종합 1위를 확정지은 김성수 학생은“대회를 준비하는 3년 동안 포기하고 싶을 정도로 힘든 때도 많았지만,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과 부모님의 지지 덕분에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저를 항상 믿고 힘이 되어준 지도교사 선생님, 기능영재반 선수들에게도 감사드립니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성수 학생은 마지막으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스스로의 꿈을 키워나간다면 누구나 그 노력에 대한 보답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꿈은 이루어질 것입니다.”며 저마다의 꿈을 향해 정진해가는 학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국가대표 선정으로 올해를 마무리한 김성수 학생은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국제대회를 위한 연습에 돌입하게 된다.

어린 나이이지만 큰 꿈을 안고 국제무대에 오른 김성수 학생의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