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현대차그룹 대학 연극·뮤지컬 페스티벌’에서 뮤지컬 부문

【서울=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 뮤지컬학과는 지난 달 24일 5개월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제8회 현대차그룹 대학 연극·뮤지컬 페스티벌’시상식에서 뮤지컬 록키호러쇼로 단체 최우수상과 개인 무대예술상(뮤지컬학과1기 이민규)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청운대학교)

【서울=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 뮤지컬학과는 지난 달 24일 5개월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제8회 현대차그룹 대학 연극·뮤지컬 페스티벌’시상식에서 뮤지컬 록키호러쇼로 단체 최우수상과 개인 무대예술상(뮤지컬학과1기 이민규)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시상식에는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을 고려해 지종과는 달리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됐다.

오프라인 시상식에는 전병극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정책실장, 이병훈 현대차그룹 상무, 김용제 (사)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 회장 등 행사 관계자 및 참가자 70여명 내ㆍ외의 소규모 인원만이 참석했다.

현대차그룹과 (사)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등 11개 문화예술단체가 후원하는 ‘현대차그룹 대학 연극·뮤지컬 페스티벌 시상식’은 지난 7년간 전국 대학 467개 팀의 1만 1천여 명의 대학생들이 참가하고 본선 및 시상식 누적 관객 수가 2만여 명에 달할 정도로 전국 최대 규모의 대학 공연 예술 축제로서의 위상을 자랑하고 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한 어려운 연습 환경과 조건에도 불구하고 이번 ‘제8회 현대차그룹 대학 연극·뮤지컬 페스티벌’에는 전국 21개 대학 총 34개 팀의 대학생들이 예선에 참가해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그 결과 최종 12개 팀(연극 6팀, 뮤지컬 6팀)이 본선에 올랐다.

본선에 오른 12팀은 지난 5일부터 22일까지 18일간 청년 공연예술인들의 꿈의 무대인 대학로 공연장에서 경연을 펼쳤다.

예매 시작 단 하루 만에 12개 진출작 모두가 매진을 기록하며 청년 공연 예술에 대한 사람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기도 했다.

청운대 뮤지컬학과는 뮤지컬 록키호러쇼로 단체 최우수상과 개인 무대예술상(뮤지컬학과1기 이민규)을 거머쥐며 그 압도적인 실력을 입증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