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 답이 있다'는 철학으로 시민 입장에서 정책 및 사업 발굴한 공로 인정
-“시민 생활 편익 증진 정책 마련 위해 열성 다할 것”

【서울=코리아플러스】 오공임 =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박상구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1)이 서울기자연합회(회장 정상린) '2020 지방자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2020 지방자치 의정대상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12월 10일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장에서 소규모로 진행됐다.

지방자치 의정대상은 건전한 정치문화 실현을 위해 서울기자연합회에서 2008년부터 수여한 상으로,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지방의원이 선정되어왔다.

박 의원은 만성 교통정체 구간인 국회대로를 지하화하고 시민 편의를 위해 공원 공간을 구성하는 '서울제물포터널 건설 사업‘과 ’국회대로 지하차도 및 상부공원화 사업'을 초기부터 열정적으로 진행시켜왔다. 그 결과 제물포터널은 2021년 4월 개통을 앞두고 있다. 이 외에도 '서울시 10분 동네 생활SOC 사업'의 일환으로 강서구 마을주차장을 조성하고 화곡중앙골목시장, 화곡2동 등을 도시재생희망지사업지로 선정하는 데 힘을 쏟는 등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엘리베이터가 없어 노약자들이 다니기 어려웠던 까치산역에 엘리베이터 및 캐노피를 설치해 지역 주민 복지 개선에도 앞장섰다.

박상구 의원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철학을 갖고 지방의회 의원으로서 시민들과 꾸준히 소통해 주민이 원하는 정책 및 사업을 발굴해 온 것을 높이 평가해주신 것 같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생활편익증진정책을 만들고 실현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수상 소감을 말했다.

ㄱ
박상구 시의원, ‘2020 지방자치 의정대상’수상
ㄱ
사진(서울시의회)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