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곳곳의 다양한 소식을 전할 파주시 홍보대사

【파주=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경기도 파주시는 공식 SNS 제작에 참여할 ‘제2기 파주시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파주시 SNS 서포터즈는 시정 소식 뿐 아니라 파주 곳곳의 다양한 소식을 현장 취재해 파주시 공식 SNS에 올릴 콘텐츠를 생산하는 홍보대사 역할을 하게 된다.

모집 인원은 총 20명이며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인터넷 활용 및 SNS 콘텐츠 제작을 위한 취재(글, 사진, 동영상)가 가능하고 파주시 거주자 또는 파주시 소재 사업장 근무자나 학교 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다만, 서포터즈 활동 시 교육 등 활동이 평일에 진행될 수 있고, 월 1회 이상 콘텐츠 취재 및 작성을 할 수 있어야 한다.

특히, 평소 파주지역에 관심과 애정이 많은 사람, 개인 SNS를 운영하거나 SNS 서포터즈 또는 시민기자 활동 경험이 있는 사람은 선발 시 우대한다.

서포터즈로 선발되면 2021년 1월부터 2022년 12월까지 2년간 활동하게 되는데 채택된 취재기사는 파주시 블로그 등 SNS에 게시된다.

취재기사 채택 시 원고료가 지급되며 활동 성적에 따라 우수 활동자는 인센티브 및 시장 표창을 받을 수 있다.

지원방법은 파주시청 홈페이지또는 블로그(https://blog.naver.com/paju_si)에서 지원서 서식을 다운로드해 작성 후 이메일(pajuletter@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서포터즈 선정자는 다음 달 4일 개별 통보하고 발대식을 통해 위촉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김영준 파주시 홍보담당관은 “SNS 서포터즈는 파주의 다양한 이야기를 시민의 입장에서 전하기에 파주시 SNS의 콘텐츠를 풍성하게 만들고 시민 소통에 기여한다”라며 “시정과 SNS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