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창의성·확산가능성 높이 평가

【세종=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세종시 ‘시민감동특별위원회’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더불어민주당 대표실에서 열린 ‘지방정부 우수정책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이춘희 시장이 광역단체장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세종=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세종시 ‘시민감동특별위원회’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더불어민주당 대표실에서 열린 ‘지방정부 우수정책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이춘희 시장이 광역단체장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광역·기초단체장, 광역·기초의회의원 대상으로 민생 현장에 뿌리내리는 자치분권 우수정책 사례를 선정·시상하는 대회로,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가 개최했다..

시는 2020년을 시민감동의 해로 정하고 지난 2월 시민감동특별위원회를 설치했다. 

시민감동특별위원회는 매주 1회, 총 32회의 전체회의를 열고, 이와 별도로 분과회의와 전문가회의, 현장방문 등 다양한 회의방식을 통해 시민 주도로 실현 가능한 대안을 도출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활동 결과 특위는 올 한 해 도로변 불법현수막 정비, 가로수 관리 등 10개의 시민감동과제를 발굴하고, 총 41개 분야, 130개의 사업을 추진해 다양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춘희 시장은 “과제선정부터 해결방안 모색, 정책 추진점검까지 시민주도로 운영한 시민감동특별위원회가 전국의 대표적인 자치분권 모델로 자리매김했다”며 “세종시민의 성숙한 시민의식이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었다”며 시민에게 공을 돌렸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