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창원시-MBC-제작사 간 드라마 제작지원 업무협약 체결

【경남=코리아플러스】 박도밍고 강경화 기자 = 경남도와 창원시, MBC, ㈜아이윌미디어는 23일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MBC드라마 ‘미치지 않고서야’의 제작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김경수 도지사와 허성무 창원시장, 박성제 MBC 사장, 김종식 ㈜아이윌미디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드라마 제작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진 후 협약서에 서명했다.

MBC가 내년 상반기에 편성할 드라마 ‘미치지 않고서야’는 보통의 직장인들 사이에서 있을 법한 평범한 일상, 퇴사와 이직을 둘러싼 이야기 등을 한 전자회사를 배경으로 유쾌하고 친근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주몽, 이산, 선덕여왕 등을 연출한 김근홍 감독과 마녀의 법정, 동안미녀 등을 쓴 정도윤 작가가 손을 잡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남도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 인재 참여와 더불어 경상남도를 홍보하는 1석 3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드라마의 80% 이상이 경남지역에서 촬영될 예정이다.

촬영기간 동안 배우와 지원인력, 제작인력들의 도내 소비를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경남지역의 연기자와 창작예술인 등 지역 문화예술계 인재들이 드라마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지역 문화예술계에도 활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스마트 공장을 통한 제조업 혁신 사례,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 청년특별도와 교육인재특별도, 전국 최초 노동자작업복 세탁소 개소 등 경남도의 주요 정책들을 드라마 전개 속에 녹여 넣는다.

이에 도 내 뛰어난 관광지를 자연스럽게 노출시킴으로써 경남도 홍보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경수 지사는 “경남은 작은 대한민국이라 할 만큼 보물같은 곳이 정말 많다. 경남의 명소가 드라마를 통해 국민들께 잘 전달되면 좋겠다”며  “지역에서 올로케이션으로 제작하는 것은 처음이라고 하셨는데, 이렇게 해도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잘 보여주면 좋겠다”며 드라마의 성공을 기원했다.

박성제 MBC사장은 “넷플릭스 등 방송·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를 통한 공개도 고려 중이다. 더 많은 대중에게 경상남도가 홍보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화답했다.

드라마는 내년 1월 본격 촬영에 들어가 상반기에 방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