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농기원, 경기도4-H지도자협의회 리더십 연찬교육 개최

[가평=코리아프러스] 고진열 기자 =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에서는 12∼13일까지 가평군 상면 풍림리조트에서 경기도4-H지도자협의회 연찬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에는 정병국 국회의원, 박창석 경기도의회 농림수산위원장, 이홍기 한국4-H본부장을 비롯한 경기도4-H지도자협의회(회장 조한준) 회원 20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는 FTA 등 개방화 시대 경기농업을 이끌고 있는 경기도 4-H지도자들의 화합과 리더십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리더십 함양을 위한 저명인사 특강, 4-H인의 밤 행사, 조직활성화 토론회 등이 개최되며, 그동안 경기도 4-H 발전에 공헌한 모범회원 경기도지사 표창, 경기도의회 표창, 유공자 감사패 수여도 병행한다.

임재욱 도 농기원장은 “경기도 4-H지도자들은 60여년 동안 경기농업 발전의 원동력이었다”고 평하고 “새로운 100년을 짊어지고 나갈 4-H 후배회원들이 주체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관심과 애정으로 지도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기도 4-H는 1947년에 우리나라 최초로 조직되어 지․덕․노․체를 이념으로 그동안 새마을운동과 함께 어려웠던 농촌을 부흥시키는 원동력이 되었고 현재는 경기농업 발전의 정신적 지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